글
게임 판타지 설정집 2015. 11. 19. 13:55다양한 존재에 대한 설명들
검사- 검을 몇번 휘두르던지 그냥 영웅 같은 케릭
중장갑로봇- 총을 난사하며 부스터 작동
리자드맨- 공격 받은걸 회복하며 빠르게 접근, 공격
?- 몸집이 크기에 거대 무기를 사용하는데 특히 총을 좋아하며 무겁게 짊어지며 특기는 돌격
?- 로봇이지만 미사일을 사용 온 몸에서 나가는 미사일 공격은 거의 모든 것에게 커다란 타격을 주지만 돈이 부족해 용병 생활로 살아감
?- 모습은 악마이지만, 능력도 악마 수준이지만, 희한하게도 한번 친구는 죽어서도 지켜준다.
?- 노익장을 발휘하지만 그래도 죽을 날이 얼마 없어서인지 그와 같이 일해주는 사람은 없다.
?- 돌연변이 생명체라 혼자 살아가지만 화가 났다하면 모든걸 부셔버린다고 한다.
?- 용이라 불리우며 엄청난 지능과 방어력은 접근하기 힘들게 만들 것이다.
?- 아름다운 여자. 하지만 남자든 모든 그녀에게서 매력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 임프라 불리기도 하며 요정 혹은 애완동물이 되기도 하는 이 동물은 크기가 작아 염탐에 유리하다.
?- 수호신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움을 잘주는데다가 문지기 역활은 둘도 없이 잘해낸다.
?- 교활화고 야비한 이 괴물은 그 어떤 것에게도 잘알려지지 못할만큼 잘 숨으며 함정으로 죽을때까지 만든 함정은 수천 아니 수만개라 자신도 잊어버린다고 한다.
?- 크기가 작아 난쟁이라고 불리지만 엄청난 힘을 지니거나 뛰어난 세공술, 무기 제조법을 많이 알아 상인 직업을 한다.
?- 요괴라고 하는 이 종족은 자신들의 후계자를 매일 만들지만 그들이 풍기는 음산함은 그들 곁으로 가고 싶은 맘을 없애 버린다.
?- 신을 모시는 자들이지만 신의 힘이라기 보다는 월레 저런 능력을 타고난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 잡동사니를 마구 들고 다니는 그들은 엄청난 힘을 지녔지만 할 줄 아는게 없어 남에게 일하고 받은 돈을 몇일 안에 다 써버리고 만다.
?- 키메라. 그 종료는 너무 다양해 쓰러트릴 수 있는 종들은 태어나자 마자 죽고 살아남은 것들은 자신의 영역에 들어온 모든 것을 다 죽여버린다고 한다.
?- 눈알 밖에 없는 특이한 생명체로 남이 생각하는거나 몸 상태, 능력들을 알아내는 특수한 힘이 있다.
?- 골렘이라 불리지만 사실은 돌이라 할 수 있는 모든 것에서 태어나는 것 때문에 늪지대, 사원, 오래된 유적, 바위 계곡 등 많은 곳에서 생겨나며 태어나는 곳에 따라 성질도 달라진다.
?- 강인하다고 할 수 있는 혼들 중 오래된 혼은 자신이 원하는 곳에 깃들어 최고의 힘을 가진 불사신이 된다.
정령- 남에게 힘을 빌려주기에 사실 자신의 힘은 너무 약하다. 그렇기에 자신이 살아갈 곳을 빼앗기면 소멸해 버린다.
?- 변신할 수 있는 종족. 두세가지만 변신할 수 있어 도망가거나 숨거나 괴물이 되거나 자연이 되거나 여러가지 변하지만 그들의 생명은 남이 알아보면 사라진다고 해서 모르는척 해주는게 좋다.
몬스터, 괴물, 공격 가능 생명체.
악당 - 악행을 저질러 남에게 미움 받는자
달팽이 - 등껍질 없고 커다란 달팽이, 끈적하다.
가고일 - 돌맹이로 되어 있고 신전에서 산다.
골렘 - 의지가 미약해서 남의 말에 복종하기도 한다.
키메라 - 날렵하고 강력해서 싸우기 벅찬 상대
용 - 두꺼운 비늘과 마법 능력 때문에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없다고도 전해진다.
오우거 - 그냥 오우거는 외눈박이에다 뿔이나기도 한 거인이며 힘이 쎈 것이지만, 갑옷형같은 오우거는 기계와 닮았으며 반사신경이 강력해서 공격 받으면 모든걸 막거나 날려버린다.
오크 -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며(공성용 투석기) 무리지어 살면서 인간과 비슷한 점이 많다.
공룡 - 몸집이 거대하며 등에는 칼과 같은 무기가 달려있어 작으면 입으로 크면 칼로 공격하는 무시무시한 괴물이다.
늑대인간 - 늑대의 야성을 받은 인간으로 늑대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변신한다.
사냥개 - 짐승을 잡기 위해 키운것이지만 내가 번죄자거나 괴물이라면 공격 받을 것이다.
곰 - 거대한 몸집이라 두려워질 수도 있지만 화나게 만들지 않는 다면 싸울 일은 사라질 것이다.
라이거 - 호랑이 얼굴(백호) 갈기(뾰족) 꼬리 끝쪽에는 털이 많이 나있는 야수로서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배고픈 상태라면 줄 먹이가 없다면 공격 당할 것이다.
거대 나무 - 희한하게도 전부 과일 나무라 계절만 된다면 올라가 과일을 딸 수 있다.(떨어지면 죽을 수도 있다)
모험가 - 악당이 되고 싶다던지(보물 훔쳐 달아나기) 자신의 영역에 들어 왔다면 공격 대상이 된다.
도플갱어 - 모습을 따라하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건들어 보면 초록 빛깔이 나기 때문에 알기는 쉽다.
악령 - 불투명한 색으로 보이지만 공격시 몸에 달라 붙고 하는점 때문에 이기기 힘들지만 의외로 앞으로만 전진하기에 옆으로 살짝 피하면 그냥 가버릴 수도 있다.
좀비 - 생명체가 견딜수 없는 고통에 시달리면 공격 본능이 마구 일어나 그 느낌을 또다시 다른 생명체에게 전달해 엄청난 수로 불어난다.(전염)
엘프 - 마을을 이루며 살아가기에 도움청하려고 한다면 빗발치는 화살에 의해 죽게 될 것이다. 그들은 모든 생명체를 적으로 인식한다.
암살자 - 어두운 옷을 입고 있어 밤에 활동하는데. 먼 곳에서 공격하거나 잠든 사이에 공격하기에 방어하기 힘들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빠른 이동력 때문에 짜증난다.
마법사 - 자신의 연구를 방해 한다고 생각되면 마구 공격함.
미치광이 - 이상한 것을 좋아해서 남하고 어울릴 수가 없다.
몬스터의 습성
악당 -숨어산다. 남에게 욕을 많이 듣는다.
달팽이 -슾하고 햇빛이 없는 곳에서 산다.
가고일 -어두울때 움직이며 살아날 때는 생명체로 변한다.
골램 -오래 살기에 변화에 느리다.(이끼가 껴있거나 물속에 가라 앉아있다.)
키메라 -종류가 다양하지만 번식능력이 없어 만드는 자가 없으면 소멸한다(성격이 사나워 키울 수 없다)
용 -용암지대나 바다 속, 동굴, 하늘 위 등 커다란 몸을 숨길 수 있는 곳에서 산다.(말도 할 줄 알아 잘만하면 엄청난 지식도 얻을 수 있다)
오우거 -힘이 세다는거 말고는 할건 거의다 하며 산다.
공룡 -공격형과 방어형이 있는데 단독으로 살기에 많이 만나는건 어려울 것이다.(방어형은 초식, 공격형은 육식)
오크 -마을을 이루며 살며 나무를 많이 사용한다.
늑대인간 -늑대들과 어울려 살며 인간의 생각도 조금 남아있어 친구가 될 수도 있다.
사냥개 -키우면 부려먹을 수 있지만 그냥 돌아다닐때 만나면 죽을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공격을 해오기 떄문에 제일 싫다.
곰 -힘세고 크지만 느려서 도망치면 따라오지 못한다.
라이거 -밥 하나로 살 수 있느냐 먹이가 되느냐 아니면 가죽을 벗겨 팔던가. 뭘하며 사는지 모를 생물
거대 나무 -무언가 추억이 깃들어 있어 사람들에게 신성시 여겨지는 나무
모험가 -위험을 좋아하며 보물을 찾아 떠난다.
도플갱어 -나무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산다.
악령 -무언가에 깃들기도 하며 남을 괴롭힌다.
좀비 -생명체만 공격하기에 살아있는 자에겐 공포를, 무생명체에게는 신기한 구경거리
엘프 -고귀하다지만 꽤나 잔인하다.
암살자 -치명타를 많이 날릴 줄 알기에 철저한 준비 없이는 당하고 말 것이다.
마법사 -연구에 관한 것에 목숨을 걸기에 잘만 이용하면 아이템도 구할 수 있거나 마법을 배울 수도 있다.
미치광이 -천재과학자일 수도 있지만 괴물을 만들어 대기에 그 덕분에 사람들은 매일 공포로 하루를 지새우게 되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