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드림씨어

잘 운영하지는 않아요

Rss feed Tistory
게임 아이디어/파이브마스터스 2015. 11. 24. 14:29

2편

이것도 마찬가지로 간단한 버전과 스케일이 큰 버전은 무슨..

 

스케일이 큰건 능력 부족으로 안됀다.

 

 

물 속성

영역 - 지나간 자리에 일정시간 물이 남는다.

열+, 흡수+ 효과에 의해 증발한다

 

수정 - 일정 범위 만큼 주변을 물바다로 만든다.

열기에 의해 물이 줄어들 수 있다. (복구능력)

수정의 수준에 따라 얼음지형 -> 특정 유닛 따라다니기 -> 물 보호막이 생긴다.

 

특징 - 물 밖에선 이동력이 하락한다. 다른 속성은 물에서 이동력이 하락한다. 

튼튼하진 않은 대신 높은 체력

 

구성 - 인어, 어류, 갑각류, 껍질 유닛, 포유류, 새

 

유닛 보유 방법 - 알을 부화시킨다. 새끼를 낳아 기른다.

 

특수 유닛

사이렌 - 노래로 매혹시켜서 물 필드로 유인한다.

빙산 - 거대하며 강렬한 냉기를 내뿜는다. 느리다

크라켄 - 거대한 오징어, 특기는 익사 시키기

 

불 속성

영역 - 자신이 있는 자리에 열기를 내뿜는다

멀어질수록 열에 -요인이 있므면 열기는 약해진다.

 

수정 - 열기를 공급한다. 물은 열에 -효과, 어둠은 적은 -효과.

수준에 따라 열 집중 -> 폭발 -> 열의 보존이 가능하다

 

특징 - 기본적인 능력치에 +열기만큼 능력에 플러스. 당연 반대는 반대로

 

구성 - 불의 세계 주민, 마수 = 열기에 적응한 괴수

 

유닛 보유 방법 - 주민을 군대에 합류, 괴수를 불에 적응 시키기

 

특수 유닛

서큐버스 - 가혹한 환경에 의해 멋진 몸매로 유혹하여 잡아먹는다.(몽마랑 다르다.)

살라만다 - 불꽃의 도마뱀. 강렬한 열기를 내뿜는다

라바골렘 - 크고 강력해서 부딯칠때마다 주변을 불태운다.

 

인간 속성

영역 - 건물이 있는 곳이 바로 영역이다.

모일수록 강해지며 기본 능력은 약하다

 

수정 - 방어벽과 마을이 영역만큼 자리잡고 있다. 부셔지면 복구비용 필요

수준에 따라 마을 -> 영지 -> 성이 되어 싸우는 도중에 유닛을 늘릴 수 있다

 

특징 - 다양한 조합이 가능. 특정 건물에 들어가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턴 효과)

 

구성 - 마을(전사,궁수,짐꾼), 영지(레인저,창병,도적), 성(기사,사냥꾼,기마병,마법사,암살자,용병)

전사=보병 <>기사=성의 병사

궁수=궁병 <> 사냥꾼=활과 조련한 동물

레인저=빠른 기동,정찰 <> 기마병=말탄 병사

창병=창든 병사 <> 마법사=만물의 조화

도적=강탈,정보 <> 암살자=치명공격

짐꾼=건물을 짓는다 <> 용병=돈만 있으면 곧바로 고용가능

 

유닛 보유 방법 - 시민을 병과 훈련소에 보낸다. 도적,용병,암살자는 특정 조건에 생성되며 늘거나 줄어든다.

 

특수 유닛

마검사 - 근접은 검으로 먼거리는 마법으로 싸운다

소드,보우,스피어 마스터 - 일반 병사의 몇배나 되는 능력을 지녔다

캐슬 - 성 자체를 유닛으로 바꿔버린다.

 

숲 속성

영역 - 생명을 키운다. 약간의 회복 효과

영역 밖으로 나가기 힘들다.(씨앗, 동물)

 

수정 - 회복 효과를 가져다 준다. 식물이 자란다.

수준에 따라 숲의 가호(주변이 대신 맞기) -> 생명 상승(체력 증가) -> 맹세의 인장(숨은 특수 능력을 이끌어낸다)

 

특징 - 식물은 -회복력을 지닌다. 서로가 조화를 이룬다. 하나라도 균형이 깨지면 성장이 멈춘다.

성장하면 더 강해지고 특수효과 생성

 

구성 - 씨앗이 풀이나 꽃이 되고 풀은 나무가 된다. 동물은 먹이가 되고 요정은 성장을 촉진한다

씨앗=단단,멀리 이동

풀,꽃=생명력 회복

나무=벽,보금자리

야수, 괴수, 동물, 요정

 

유닛 보유 방법 - 번식, 세계수

 

특수 유닛

그린 드래곤 - 수천년을 지켜온 숲의 수호자

엘프 - 빠른 이동력과 활 공격(크기가 좁아서 잘 안맞는다)

그레이트 오우거 - 버서커 모드로 모든걸 파괴한다

 

어둠 속성

영역 - 죽음에 강하다(부활, 데미지 감소, 생기 흡수)

어둠이 아닌 곳에선 절반의 능력치

 

수정 - 적의 생명력을 축적해서 부활에 사용한다.

영역말고도 좁은 범위의 절대적 어둠이 자리 잡는다.

수준에 따라서 부활 -> 어둠의 강화(영역 범위냐 유닛의 지성 강화냐) -> 절대적 죽음(축적된 생명력만큼 적의 생명력을 깎아 소멸시킨다. 수정 또한 파괴 된다)

 

특징 - 그 어떤 속성보다도 영역이 중요. 어둠의 영역이 아닌 곳에선 부활 X, 패널티와 특수능력 해제. 대신 어둠 속에선 불사의 군대

 

구성 -

좀비=적을 살려낸 형태

구울=살이 썩은 상태

해골=뼈만 남았다

어보미보어=고기덩이를 이은것

뱀파이어=생명력을 잃은 상태

유령=혼의 상태

 

유닛 보유 방법 - 사람, 숲, 물에게서 유닛을 얻어낼 수 있다. 불은 타서 재가 되므로 불가능

 

특수 유닛

데스나이트 - 뼈와 갑옷, 영혼의 결합체

나이트메어 - 악몽의 결정체. 약한 영혼은 나이트메어에게 빼앗긴다.(적 유닛 행동권 상실)

쉐도우워커 - 이동시엔 보이지 않고 자리에 멈추면 원을 그리며 날아다니는데 그 원 안쪽에 숨겨져 있는 발판이 랜덤하게 위치

 

 

 

수정

마스터의 의지를 담은 것.

물은 육체를 버림으로써,

불은 몸을 태움으로써,

사람은 그대로 남음으로써,

숲은 자신에게 생명을 태어나게 함으로써,

어둠은 죽음으로써 수정이 되어 유닛을 조종한다.

 

영역별 관계

물은 불을 약화시키고 숲에게 흡수된다.

불은 물에 약하지만 위력에 따라 보완이 되고 어둠을 상쇄시키며 숲을 불태운다.

사람은 다른 속성에게서 재료를 얻는다.

숲은 불에 약하고 어둠에 약해지며 물이 성장을 촉진 시킨다.

어둠은 불에 의해 어둠이 걷히고 다른 속성들을 약화 시킨다.

 

대전

모든 속성들은 맵에서 자신의 속성에 해당하는 영역 안에서 힘을 기른다.

그것이 지루해 진다면 대전을 한다.

방식은 두가지

일정한 돈을 내고 잡아온 적과 싸우는 콜로세움 방식과

자신의 유닛을 스캔해서 대전장에서 싸우는 것.

콜로세움은 자신의 유닛이 죽을 수도 있는 위험이 있지만 대체로 약한 적과 싸워서 경험치를 얻는 형식이고

대전장은 석고상이라 움직이지 못하지만 서로 튕기면서 부딛치며 싸운다.

 

전쟁

실제로 싸우기 때문에 대전과 다르다. 물론 죽으면 유닛은 사라진다.

특히 영역전과 최대한 손실을 최소화하고 타격을 극대화하기 위한 심리전이 치열할 것이다.

 

중립

어디에서나 발견이 된다. 군대에 영입하기 그리 까다롭진 않다. 이동한다.

 

최고유닛

숲-그레이트웜(강력한 체력과 회복력,거대함과 다수의 새끼)

인간-초월자(손짓 하나에 일대 초토화. 위기시에만 도움을 줌)

어둠-마왕(암흑 에너지의 폭주, 힘이냐 군대냐)

불-피닉스(불길이 사라질때까지 몇번이고 살아난다)

물-레비아탄(거대함,밀고 지나가기, 장거리 무효, 해신의 분노)

 

초기 설정

문명도는 최하

지도는 중심에 초보자를 위한 안전지대가 있으며

오른쪽 윗편은 어둠

왼쪽 아랫편은 불

왼쪽 윗편은 물

오른쪽 아래편은 숲

하늘섬에는 인간이 있다. (하늘섬은 둥둥 떠다니며 다른 속성의 맵의 위를 지나간다)

 

 

특수 성질의 마스터 (아이디어가 안나오네..)

어둠의 전멸 - 악령과 그림자만을 지닌 마스터(수정은 없다)

숲의 전멸 - 늪지대(이동은 안되고 늪지대를 점점 넓힐 순 있다)

불의 전멸 - 재만이 날린다(재가 불꽃이 되고 그 크기를 키워 거대하게 되거나 다시 쪼개어 수를 늘리거나)

물의 전멸 -

 

불의 마수-

기르던 동물(순종적)이나 잡아온 짐승(포악)

처음에는 마스터가 불의 수정이 되었을땐 그 영역에 있던 것들이 불의 마수로 탈바꿈한다.

나중에 얻을 때는 짐승이나 동물을 데려와 의식을 치른다. 힘의 소비로 인해 수정의 영역이 줄어든다.(나중에 차차 복구된다.)

 

악령-

죽은자의 원한이 뭉쳐진 것. 너무도 약하나 서로 합체함으로써 계속 강해질 수 있다.

 

늪지의 히드라-

 

 

 

 

뭐 아이디어는 이것밖에 없었네.. 빨리도 끝난다.

'게임 아이디어 > 파이브마스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4편  (0) 2015.11.24
3편  (0) 2015.11.24
1편  (0) 2015.11.24
,
TOTAL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