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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판타지 설정집 2015. 3. 16. 17:07히든클래스
초기에 직업을 찾아내면 그것이 바로 히든클래스
히든클래스를 얻는것의 장점은 바로 스킬 창조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스킬을 창조 할 수 있다.
스킬을 무조건 창조 해낼 수는 없는 편이고,
전사의 경우엔 검을 이용해서 해낼수 있는 능력으로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베기를 하는데 힘을 많이 길러서 더 강한 힘으로 베는 파워베쉬라던가
찌르는데 한번이 아니라 머리 어깨 가슴을 3번 찌르는 3연격이라던가.
그런 식으로 스킬 생성
히든 클래스라는 존재는 직업을 처음으로 만들어내는 존재이며 스킬을 창조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히든클래스를 퍼트리고 싶다면 전직 조건을 만들어 내면 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많은 사람들이 배우기 시작하면 그 숫자만큼 비례해서 강함은 옅어지도록 조정되어 진다.
소드 댄서를 예로 들어보자,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그 위력은 전사를 따라잡기 위해선 무조건
춤 버프를 추어야만 겨우 비슷해지고,
필살기가 봉인되어 진다. 그러면 필살기를 쓸수 있는 존재는 초기에 얻은 유저로 한정되어진다.
상위 클래스는 하위 클래스를 죽일시 능력치 상승의 특징이 있다.
왜 원피스를 보면 마그마가 불꽃보다 위의 속성이라서 죽일 수 있다고 하지 않는가?
히든클래스로 상위 클래스일때만 하위 클래스를 죽일시 능력치 상승이 이루어진다.
하위가 히든일때 많이 오르고 히든이 아니라고 한다면 아주 소량의 능력치만 상승한다.
능력치가 상승되니까 pk할 이유가 하나 더 만들었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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