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드림씨어 2015. 3. 16. 17:09

어떤 일을 하다보니 어떤 스텟이 생성되엇습니다가 뜹니다.

 

그 스텟은 없다가 생겨난 것일 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그저 계속된 반복과 감각 연마를 통해 그 스텟을 느끼게 되는것뿐.

 

그 스텟이 생성되었을 때와 스텟이 생성되지 않았을때. 수치가 같다면 효과는 같습니다.

 

 

그러면 생성되었을때와 되지 않았을 때의 차이점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어떤 행동을 해야지 그 스텟이 오르느냐와 어떤 계기로 그 스텟이 떨어지는가를 아는 유무의 차이입니다.

 

배가 고프다면 음식을 먹어야 된다는걸 여러분들은 알고 있습니다.

 

졸립다면 잠을 자야 된다는 것까지도요.

 

배가 고프다와 졸립다는 스텟이 까이는 상태를 느끼는 것이라고 한다면

 

그 스텟을 다시 복구 혹은 높이기 위해서 먹거나 자야 된다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더 빨리 스텟을 올리기 쉬울까요?

 

 

 

정답은 스텟이 생성된 사람입니다.